우리금융,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2000억원 제시

1. "우리금융지주, 상상인저축은행 인수안 2000억원 제시"

2. "우리금융과 상상인저축은행 인수안 가격 차이"

3. "상상인저축은행 부실징후 여신과 매각가 협상"

4. "부동산 PF 대출 문제, 상상인저축은행 자산건전성 위협"

5. "우리금융, 상상인저축은행 인수안 결정 목표"


우리금융지주(316140)가 상상인저축은행의 인수 가격으로 약 2000억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져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인수 거래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상상인저축은행의 인수를 위해 삼일회계법인과 실사 계약을 맺었으며, 가격 조정을 위한 건전성과 충당금 정비에 착수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매각가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 거래에서 우리금융은 상상인저축은행의 건전성을 중점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비해 충당금을 미리 적립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문제가 상상인저축은행의 자산건전성 부실을 더 악화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금리와 경기 둔화로 기업과 가계의 대출 상환이 어려워지면서 상상인저축은행의 고정이하여신비율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에 비해 10.67%로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인수합병(M&A) 시장에서 상상인저축은행의 적정 몸값은 3100억원 수준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값은 상상인저축은행의 순자산 가치에 동종업계 멀티플을 적용한 결과입니다.


우리금융은 이에 따라 상상인저축은행의 적정 기업가치로 3100억원에서 약 1000억원 낮은 2000억원 수준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상인저축은행의 입장은 아직 매각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으며, 현재 실사 팀을 구성 중이라는 것입니다.


매각가격에 대한 논의가 완료되면 우리금융은 이달 안에 인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 거래가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이후의 발전을 기대해 봐야 할 것입니다. 관심 있는 투자자들은 이에 주목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