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전기 스포츠카 경쟁에서 '가벼움'을 고집하는 이유는?

멕라렌


CEO의 목표, 2030년 이전까지 맥라렌 전기차 미출시

배터리 경량화의 필요성, 전기 스포츠카의 무게와 주행 거리

로터스와의 비교, 맥라렌이 택한 전략과 미래 전기차의 가능성

현재 자동차 산업은 수퍼카 브랜드부터 일반 브랜드까지 전기차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맥라렌은 전기차에 대한 계획을 아

현재 자동차 산업은 환경 문제와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전기차 시장으로의 이동을 늦추지 않는 브랜드는 거의 없습니다. 수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차 개발 및 출시에 나선 가운데, 맥라렌은 그 독특한 자동차 철학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맥라렌은 항상 '가벼운 자동차'를 만들기로 유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철학은 전기차와는 어떻게 맞닿아 있을까요? 맥라렌의 CEO는 "전기 스포츠카를 만드는 데 필요한 배터리 기술"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배터리의 경량화와 주행 거리를 강조했습니다.


1회 충전 시 가능한 적정한 주행 거리는 전기차의 핵심 경쟁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맥라렌은 그 주장을 받아들여, 2030년 이전까지 전기차 출시를 미뤘습니다. CEO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맥라렌은 무게가 2톤에 달하며, 2000마력을 발휘하는 전기차를 만들 생각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맥라렌이 가벼움을 중요시하고 있음을 또 다시 확인시켜주는 발언입니다.


맥라렌은 전략적으로 로터스와는 조금 다른 길을 걸었습니다. 로터스는 에바이야(Evija)라는 이름의 전기 스포츠카를 만들었는데, 카본 모노코크 등을 사용해 무게가 1887kg입니다. 이는 맥라렌이 추구하는 1.5톤보다는 무겁지만, 배터리의 경량화가 빨리 진행되고 있다면 맥라렌의 전기차 출시일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라렌은 전기 스포츠카를 개발할 때까지 가벼움과 기술의 결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과 무게 감소를 통해 맥라렌은 전기차 시장에서도 뛰어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전기차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브랜드 중 하나로 맥라렌을 높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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